이미지

언론보도

(2017년 6월 12일) 군산대 전북씨그랜트센터, 협의회 및 개소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50회 작성일 18-04-20 14:51

본문

군산대학교가 운영하는 전북씨그랜트 센터가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어진 진행된 협의회의에서는 우리나라 해양수산 현안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 모색, 한국씨그랜트센터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지역별로 특화된 현안을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열띤 토론이 있었다.

개소식에서 조수근 전북씨크랜트센터장은 “전북씨그랜트센터가 전라북도 해양수산 현안문제를 발굴 및 해결하기 위한 전문적인 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하면서 “앞으로 지역민을 대상으로 해양수산 분야에 대한 다양한 대민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전북씨그랜트센터는 최근 군산 새만금 신도시에서 개최된 제22회 바다의 날 축제에 참여해 해양생물을 이용한 체험활동과 현미경 관찰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씨그랜트센터는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해양수산기술지역특성화사업으로, 해양수산 관련 지역현안문제 연구, 대국민 서비스 및 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사업 기간은 2017년부터 5년간이고, 전국 연안을 8개 권역(인천·경기, 충남, 전북, 전남, 제주, 부산·경남, 울산·경북, 강원)으로 나눠 각 지역 대학을 연계해 운영되고 있다.

(전북연합신문, 2017.06.12, 허정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