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인사말

삶이 있는 소통의 바다, 살아있는 생명의 바다, 상생하는 창조의 바다

전북의 해양 수산 발전을 위해 전북씨그랜트센터가 노력하겠습니다.

해양자원의 개발과 이용은 제 4차 산업혁명 시대 및 지식기반 사회에서도 여전히 지역 및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전북씨그랜트센터는 21세기 고부가 창출을 위한 해양 수산 산업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해양수산부의 지원으로 2017년부터 출범하여 다음과 같은 목표를 향해 전진할 것입니다.

첫째, 전라북도의 해양 수산 현안 문제의 발굴과 해결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둘째, 현안 문제에 대한 대안과 해결책을 대민 활동을 통하여 현장에 적용하여 소득을 창출하며, 셋째, 우리나라 및 전북 해양 수산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해 갈 것입니다.

전라북도는 1991년부터 시작된 새만금사업으로 어패류의 황금어장이었던 대규모의 갯벌과 연안이 매립되고 연안의 환경 변화로 인해 수산 세력이 급격히 약화되어 해양 수산 성장 동력을 잃고 말았습니다.

전북씨그랜트센터는 해양 수산 분야의 유관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해양 수산 발전의 걸림돌이었던 새만금사업 지역을 재발전의 모티브로 삼고 잔존하는 주변의 자연적 조건과 환경을 잘 활용하여 전북 해양 수산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자 합니다.

전북 해양 수산의 도약과 센터의 발전을 위해 많은 조언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전북씨그랜트센터장 김형섭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