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언론보도

(2017년 8월 23일) 서천 청소년수련관, 전북씨그랜트센터와 업무 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34회 작성일 18-04-20 14:58

본문

청소년 해양 생태 역량강화를 위한 시작! 


서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은 지난 23일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전북씨그랜트센터(센터장 조수근)와 청소년 해양 생태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 개발 및 공유, 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서천군청,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군산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축해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군산대학교 산하 전북씨그랜트센터와 협약을 체결해 해양생태교육, 양식장체험, 갯벌체험 등 더 다양한 생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교육 사업으로 지역의 특화산업을 중심으로 지자체, 기업, 대학 등이 연계해 진행되는 양질의 진로체험 활동이다. 충남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생태특화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이 대표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올해 전국 초·중·고등학교 청소년까지 수혜범위를 확대했으며, 현재까지 생태학자체험, 해양생물연구자체험으로 이루어진 현장체험 당일형 프로그램 8회(818명)가 진행됐고, 앞으로 4회(305명)이 진행 될 예정이다. 생태야 놀자, 생태탐사, 생태 멘토링으로 이루어진 캠프형 심화프로그램은 7회(402명)가 진행 될 예정이다.

신현일 관장은 “지역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적성에 맞는 미래 진로에 대해 탐색하고 개척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생태관련 연구원의 전문적인 지도, 유익한 양질의 프로그램, 식사 및 숙소 제공 등 다양하게 지원할 방침이다.  청소년들에 진로탐색에 기회를 더 많이 조회하기 위해서 진로 프로그램 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찾아오시는길